> 회원가입

제 1 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새로미디어(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새로미디어 웹사이트(www.saete.co.kr)에 가입한 개인 가입자 혹은 기업 및 단체 등에 대한 이용 조건 및 이용절차 등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에 있다.


제2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개정 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제3조(약관의 공지)
이 약관의 공지사항은 새로미디어 홈페이지(www.saete.co.kr)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지한다.


제4조(약관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른다.


제5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서비스 이용 :
이용자가 인터넷을 통하여 회사의 호스트에 접속한 이후부터 종료 시까지의 모든 행위.

2.이용자 :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하여 회원ID를 발급 받은자 또는 회사와 계약을 체결한 법인 또는 법인에 준 하는 단체.

3.회원 ID :
이용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4.비밀번호 :
회원 ID와 일치된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이용자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이용자가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5.게시물 :
게시판, 자료실, 파일전송 서비스, 커뮤니티 등 이용자가 직접 참여하는 쌍방향 통신서비스에 올린 정보 단위.

6.이용 요금 :
서비스를 이용한 대가로 회사가 별도로 정한 요금 체계에 의해 특정기간 단위로 부과되는 요금.

7.이용 신청 :
회사가 정한 별도의 기준과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것.

8.이용 승낙 :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회사가 정한 요건을 충족시키거나 연체, 이용 중단, 해지 등의 사유가 해소됨에 따라 이용자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허락하는 것.

9.해지 :
회사 또는 이용자가 서비스의 정상 개시 후에 그 이용 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6조(이용계약의 성립)

1.이용 계약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 후 성립됩니다.

2.서비스 이용 계약은 이용자 1인당 1개의 이용 ID로 합니다.
단, 법인 혹은 기타 단체의 이용자 일 경우는 별도의 계약 규정에 따릅니다.


제7조(이용계약의 신청)

1.이용 계약의 신청은 회사의 소정 신청서 양식을 이용 온라인 혹은 우편, 팩스 등 회사가 지정하는 방법으로 다음에 명시된 사항을 기재하여 신청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이용계약의 신청 시 기재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 인적사항
(2) 납입자 인적사항
(3) 서비스 종류 및 납입 방법

3.이용 신청자가 미성년(민법상의 행위 무능력자 포함)일 경우에는 이용 요금 납입자를 법정 대리인(친권자인 부모 등)으로 하여 이용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4.개인명의로 이용하고 개인이 요금을 납부하는 경우 제7조, 제1항의 방법으로 이용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 명은 반드시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 자신의 본명(실명)이어야 하며 요금 납부 책임자는 서비스 이용자 외에 타 개인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이용자와 요금납부 책임자가 다를 경우에는 이를 확인할 제 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5.개인 명으로 이용하며 개인이 소속된 법인이 요금을 납부하는 경우 이때는 서비스 이용자와 이용자가 속한 법인이 연대하여 요금 납부 책임을 집니다.요금 납입과 관련하여 세금계산서를 원하는 경우에는 이용 신청 후 즉시 회사에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를 팩스 혹은 우편 등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6.법인 명으로 이용하며 법인이 요금을 납부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자는 사업자 등록증 사본 1부를 우편, 팩스 등의 방법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지체될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 신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8조(이용계약 신청의 승낙)

1.회사는 이용자가 제 7 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을 완료하였을 때 그 내용을 확인 후 신청을 승낙합니다.

2.회사는 이용신청을 승낙 시 다음 사항을 통지합니다.
1) 이용자 ID, 서비스 개시일, 서비스 요금 등에 관한 사항
2) 이용 고객의 권익보호 및 의무 등에 관한 사항


제9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불가 및 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용계약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제6조 4항5항의 사유를 제외하고 주민등록상의 본인 실명과 다르게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
2) 이용신청서를 허위로 기재 혹은 허위로 서류를 첨부하였을 경우
3)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인 경우
4) 서비스 이용요금 납입책임자가 회사에 납부할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아니한 경우
5)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에 지장이 있는 경우
6) 이용자가 신청한 이용 ID 가 이미 다른 이용자에 의해 쓰여지고 있는 경우
7)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10조(이용자 ID 관리)

1.이용자 ID는 주민등록상의 본인실명으로 개인에게 하나만을 발급.
단, 법인혹인 단체인 경우에는 별도의 계약으로 ID를 부여받아 사용해야 합니다.

2.모든 관리 책임은 이용자 ID를 소유한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3.이용자가 신청하여 사용하는 이용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이용자 ID는 공유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제11조(게시물 관리)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게시 및 등록한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사전통지없이 삭제 또는 게재금지를 할 수 있다.

1.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훼손 또는 손상 시키는 내용인 경우

2.공공의 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4.회사가 정한 게시 기간을 초과한 경우

5.서비스를 위해할 소지가 있거나 바이러스 등이 포함된 자료인 경우

6.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그러나, 회사는 게시물을 검열, 검색한 어떠한 의무를 부담하지 아니하며, 또한 게시물의 내용 및 관리에 따른 일체의 손해 배상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제12조(저작권 관리)

1.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하거나 등록한 자료의 지적재산권은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내의 게재권을 가지며 비상업적 목적으로 이용자의 게시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등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13조(서비스 제공 개시일)

1.서비스는 제7조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지체없이 통지합니다.

2.직업능력개발훈련과정의 경우는 이용 신청을 완료하여 신청하고 서비스 이용요금 납부 완료 후
매월 1일에 서비스 제공을 개시합니다.단, 일요일,공휴일이 있을 경우에는 그 다음 평일로 자동 연기됩니다.


제14조(서비스 이용기간)
서비스 이용 기간은 이용자가 신청하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차등을 두어 제공하고 이용 기간 동안은 1일 24시간 서비스 이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시스템의 정기 점검등이 필요로 하는 경우는 사전에 서비스 안내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사전에 공지하였을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15조(서비스 이용의 제한)
회사는 서비스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경우 사전 통지없이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3개월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타인의 이용 ID 및 비밀 번호를 도용한 경우.

2.서비스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서비스 이용 요금을 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지 않거나 거부한 경우.

4.공공의 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5.이용자가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이나 범죄적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6.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할 경우.

7.서비스에 고의로 위해를 가하거나 바이러스 감염자료 게재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8.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거나,지적 재산권자가 지적 재산권이 침해되었음을 주장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9.호스트 컴퓨터에 입력되어 있는 정보를 부정한 방법으로 수정하거나 회사의 사전 허락없이 활용한 경우.

10.회사가 이용자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16조(부가정보 서비스등)

1.회사는 서비스의 기본 요금 외에 부가 서비스 이용요금이 적용되는 부가 정보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2.부가 정보 서비스에 추가 또는 변경되는 서비스 및 이용절차, 이용요금등 관련된 내용은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제17조(홈쇼핑, 홈뱅킹등)

1.홈쇼핑 또는 홈뱅킹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필요한 사항은 회사가 정하여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2.회사는 상품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내에 게재 또는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3.서비스의 상품 주문 이용시 주문 상품의 내용, 품질, 대금 결재방법 및 배달방법등은 해당 상품 제공자가 서비스 상품 주문상에 표시한 바에 따릅니다.

4.서비스의 이용을 통하여 해당 상품 제공자와 이용자간에 발생하는 분쟁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명백한 과실이 있을 경우 예외로 합니다.


제18조(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안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1.회사가 소유한 서비스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 서비스를 중지해야 하는 경우

2.전기 통신 사업법에 규정된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 통신 사업을 중지하였을 경우

3.국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을 경우


제19조(이용고객정보의 삭제 및 권한변경)

1.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용량에 여유가 없다고 판단되면 필요에 따라 이용자의 정보 및 신상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사전에 통보를 원칙으로 합니다.

2.회사는 업무용 ID 이용자 또는 무료 이용자등 일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고 있는 이용자의 권리를 회사의 필요에 따라 제한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사전에 통보를 원칙으로 합니다.

3.회사는 서비스 운영상 또는 보안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면 이용자의 정보 및 신상정보를 사전통지 없이 검색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서비스이용 요금

제20조(요금의 종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 요금 체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새로미디어 이용료 서비스 가입 신청시 수강신청서에 의해서 납입하는 요금.
2) 서비스 이용 요금은 별첨 서비스 이용요금표 및 회사의 홈페이지 내에 공지한 내용에 따릅니다.
3) 서비스 이용요금 정산 규정은 별첨에 정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21조(요금의 청구)

1.이용 요금의 청구는 이용 ID를 청구 단위로 하여 납입 기한을 정해 이용자가 정한 납입 방법에 따라 수강신청시 청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별도의 계약을 통해 정한 경우에는 계약 내용의 청구 방법을 다릅니다.

2.이용자는 이용 요금과 관련하여 청구서의 정확한 수령을 위해 주소지나 전화번호등 신상과 관련한 변경사항을 회사에 신고 하여야 합니다.
이용자의 신고 누락등으로 인하여 발생된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회사는 납입 책임자가 2인 이상인 경우 그중 1인 에게만 청구합니다.

4.회사는 납입 방법에 따라 청구서를 우편으로 발송하는 대신 서비스 내의 전자 우편등으로 이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제22조(요금의 납입)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방법으로 가입신청시 정한 방법에 따라 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입 하여야 합니다.
단, 서비스 내용에 따라 납입 방법이 지정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신용카드에 의한 방법 :
서비스 이용요금 납입 책임자는 회사와 계약된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별도의 매출전표 서명없이 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입합니다.
단, 신용카드의 사고(도난,분실 등)에 따른 불이익에 대해서는 이용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2.핸드폰결제에 의한 방법 :
회사와 계약된 핸드폰 지불 방법을 이용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입합니다.
단, 핸드폰의 도난,분실등에 따른 불이익에 대해서는 이용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3.현금에 의한 방법 :
서비스 이용요금 납입 책임자는 납입기일 이전까지 회사에 직접 방문하여 납입하거나, 시중은행을 통해 무통장 입금등의 방법으로 납입합니다.


제23조(이용요금에 대한 이의신청 및 반환)

1.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요금을 과다 또는 과소 청구함으로써 이용자가 정상적으로 요금을 납입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별도로 안내하여 요금을 납입할 수 있도록 합니다.

2.과다 납입된 요금에 대해서는 추가로 이용 청구할 요금에서 상계하거나 이용자의 반환요청이 있는 경우에 반환합니다.

3.과다 납입 요금에 대한 반환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고객센터와의 전화를 통하거나 게시판에 반환 요청 신청
  2)과다 납입 금액 확인 후 회원 명의의 계좌로 환불 또는 회원 ID에 적립 포인트로 환원 (반환 방법은 회원이 선택)
  3)처리 기간은 24시간 이내 입니다.

4.이용자가 이용 신청 등록을 완료한 후에 이용 취소 및 환불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수강승인후 24시간 이내 : 전액 환불  
 수강승인후 3일 이내 : 70% 환불  
 수강승인후 5일 이내 : 50% 환불  
 수강승인후 5일 이후 : 환불 불가
 단, 취소 및 환불 가능 기간이라 하더라도 수강 체크가 50% 이상 진행된 강좌에 대해서는 환불액에서 수강 체크 진행도의 비율을 감하여 환불 처리 됩니다.
 예) 전액 환불 기간 이지만 60% 수강 체크가 된 경우 : 환불액 에서 60%를 감하여 환불

5.이용 취소 및 환불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고객센터와의 전화를 통하거나 게시판에 이용 취소 및 환불 요청 신청
  2)환불 가능 내역 확인 후 결제 방법에 따라 취소 및 환불
  3)처리 기간은 24시간 이내 입니다.

6.결제 방법에 따른 환불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신용카드 또는 핸드폰 결제된 건 : 전액 환불 해당시 - 승인 취소, 일부 환불 해당시 회원 명의의 계좌로 환불 또는 회원 ID에 적립 포인트로 환원 (반환 방법은 회원이 선택)
  2) 온라인 입금 결제된 건 : 회원 명의의 계좌로 환불 또는 회원 ID에 적립 포인트로 환원 (반환 방법은 회원이 선택)
  3) 적립 포인트로 결제된 건 : 회원 ID에 적립 포인트로 환원

 

제24조(가산금 부과)
이용 요금을 연체한 경우 회사는 연체 대금에 대해 월 2/100에 당당하는 금액을 가산금으로 부과합니다.


제25조(요금납입 책임자)

1.서비스 이용요금 납입 책임자는 신청시 등록된 이용자를 원칙으로 합니다.
단, 이용신청시 별도로 정하고 회사가 확인하여 인정한 제3자를 요금납입 책임자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2.제 1 항 단서규정에 의한 서비스 이용요금 납입 책임자는 이용자가 회사에 납부해야 할 서비스 이용요금 등의
모든 채무를 이용자와 연대하여 회사에 납부할 의무가 있습니다.

3.요급납입 책임자를 변경하는 경우 변경되는 요금 납입 책임자는 변경전의 요금납입
책임자가 납입 하여야 할 미납 요금에 대해서도 납입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5장 손해배상


제 26조(손해배상)
회사는 수강 등록을 완료한 이용자에 대해서만 다음과 같은 손해배상을 가지며 그 외의 과정에 관해서는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회사는 24시간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유지 보수 하여야 합니다.

2.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용자가 계속해서 6시간 이상 수강 중인 강좌를 이용하지 못함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3.단, 시스템의 정상적인 유지 보수를 위한 작업으로 인해 서비스 중단이 필요한 경우 이를 미리 회원에게 알려야 하며 중 시간은 최대 24시간을 넘길 수 없습니다.

4.제2항의 서비스 제공 중지 시간은 이용자가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되거나 회사가 알 수 있었던 최초의 시간으로부터 서비스를 재개한 시간까지의 연속적인 중단 시간으로 계산합니다.

5.서비스가 중지로 인해 이용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중단 시간에 해당하는 수강 시간을 일(日) 단위로 이용자의 수강 기간에 추가 합니다.

6.이용자의 이용 기간중 서비스 중지 피해가 3회 이상 발생한 경우 이용자는 수강 취소를 요청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조건없이 수강료의 100%를 반환 합니다.

7.반환 절차와 방법은 23조 6항에 따릅니다.

제 27조(면책조항)

1.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국가기간 통신망의 이상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 중지에 대한 책임을 면합니다.

2.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3.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할 경우 및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익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4.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성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제 28조(관할법원)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1.
(시행일) 본 약관은 2012년 1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

'새로미디어'은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ο 본 방침은 : 2008 년 06 월 01 일 부터 시행됩니다.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등에 대한 동의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ο 수집항목 : 이름, 생년월일, 로그인ID, 비밀번호, 전화번호, 주소, 휴대전화번호,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ο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서면양식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ο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ο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ο 개인정보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주) 새로미디어'는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ο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회원의 개인정보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본인 식별 및 본인 의사확인 등), 서비스의 이행, 기타 새로운

    서비스 및 이벤트에 대한 정보안내(제공) 등의 목적으로 수집되어 이용되며, ㈜새로미디어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보존 항목 : 로그인ID
  
   보존 근거 : 중복 ID 가입을 막기위해
  
   보존 기간 : 영구보존

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보존 항목 : 결제기록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ο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ο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고객님의 동의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 (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 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새로미디어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새로미디어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새로미디어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은(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고객서비스팀
전화번호 : 02-3486-9120
이메일 : editor@srmedia.co.kr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방승재
전화번호 : 02-3486-9120
이메일 : daniel@srmedia.co.kr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2.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